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페이스북의 회사명 meta 메타 상표권 400억

by 비둘삐약 2021. 11. 2.
반응형

 

페이스북의 회사명이

 

meta 메타로 변경되었어요. 

 

티커는 MVRS로 변경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메타라는 이름 상표권은

 

어느 한국인이 가지고 있었는데

 

약 400억에 페이스북에 팔았다고 하네요. 

 

상표권으로 무려 400억을 벌었다니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상표권은 무엇일까요?


 

상표는 상품을 표시하는 것으로서

 

생산, 제조, 가공 또는

 

판매업자가 자기의 상품을 다른 업자의 상품과

 

식별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기호, 문자, 도형 또는 그 결합을 이야기해요. 

 

 

 

 

상표권이란 등록상표를 지정상품에

 

독점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합니다. 

 

 

 

 

상표권은 설정등록에 의하여 발생하고

 

그 존속기간은 설정등록일로부터 10년이며,

 

갱신등록은 출원에 의하여

 

10년마다 갱신할 수 있습니다. 

 

 


 

 

 

어느 한국인 사업주의 자녀분이

 

메타라는 기업명을 상표권에만 등록해두었는데

 

페이스북에서 meta로 바꾸려고 하다

 

이미 상표권이 등록된 걸 확인하고

 

400억에 팔았다고 해요. 

 

 

 

상표권 하나로 한순간에 벼락부자가 된 상황!!!

 

너무 부럽네요!

 

인생 한방... !!!!!!!! 나는 뭐했냐....😥

 

 

 

반응형

댓글